2020. 11. 10. 18:29ㆍ생활정보
정로환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방법
정로환이라는 약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흔히들 정로환은 배가 아플때 먹는 약으로 알고 계신분들이 많으십니다. 정로환 대표 제약회사는 동성제약, 솔표제약, 대행제약, 보령제약 등 다양한 제약회사에서 정로환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효과 좋은 약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정로환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로환의 효능은 대표적인것이 바로 지사제 입니다. 지사제라는 것은 설사를 계속 한다던가, 묽은변을 계속 볼때 정로환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로환의 효능은 지사제 외에도, 구토, 체했을때에도 좋다고 합니다.
정로환의 효능 : 지사제(설사, 묽은변), 급체, 구토 등 입니다.
정로환 복용방법은 제약회사마다 조금씩 상이하며, 정로환에 있는 설명서를 확인 후 나이에 맞게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회사의 정로환 복용방법은 성인은 1회 4알, 11세~14세 청소년은 1회 3알, 8살~10살은 1회 2알 복용으로 설명서에 적혀져 있으며, 정로환의 효능은 제약회사마다 거의 비슷하지만 복용방법은 다를 수 있으므로 드시는 정로환의 복용방법은 설명서를 보고 나이 확인 후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정로환 부작용 : 정로환 부작용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이나, 수유부, 임산부, 만7세 이하의 어린아이, 투석 치료중인 환자는 정로환을 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다른 부작용은 다른 지사제와 중복으로 복용을 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다른 질병으로 인하여 병원이나 치과를 다니고 있는 경우에도 정로환은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몇년전 정로환 발암물질이 논란이 되었던적이 있습니다. 정로환 효능에 들어있는 주 성분인 크레오소트라는 성분이 정로환 발암물질 논란의 중심이었습니다. 크레오소트 성분 중 크레졸이라는 성분이 발암물질로 의심되어 많은 국가에서 복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14년 식약처에서 재평가를 실시하여 안정판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정로환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방법까지 확인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