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6. 19:28ㆍ생활정보
합천 사고 원인 블랙 아이스란?
벌써 작년인 12월 경북 상주 - 영천 고속도로에서 블랙 아이스로 발생하여 4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였던 연쇄 추돌 교통 사고가 일어난지 한달이 채 지나지 않아 금일 2020년 1월 6일 오전 6시50분 경 경남 합천군 대양면 33번 국도 편도 2차로 내리막길에서 블랙아이스로 추정되는 사고로 인하여 승용차, 트럭 등 41대가 추돌하는 교통 사고가 발생 하였습니다.
블랙 아이스란? 겨울철 낮 동안 도로 위에 내린 눈이 녹았다가 밤이 되며 기온이 내려가 다시 얼게 되면서 투명한 얼음이 검은 아스팔트 위를 덮는 도로 결빙 현상을 블랙 아이스라고 하는데요, 겨울철 교통 사고의 가장 많은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블랙 아이스 사고 관련하여 뉴스를 보니, 차가 순식간으로 미끄러지며 제동이 전혀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합천 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보니 브레이크 등은 들어 왔지만 멈추지 않고. 앞차를 추돌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합천 사고 현장은 사고 발생 1시간 전부터 비가 내리고 있었으며, 내리막길인 합천 사고 현장의 노면은 사고 당시 너무 미끄러웠다고 합니다.
합천 사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의하면 합천 사고 차량은 총 41대이며 승용차, 트럭 등 30여대가 연쇄 추돌 후, 30여m 떨어진 곳에서 승용차 10여대가 잇따라 추돌 하였으며, 부상자는 8명으로 다행히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경상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합천 사고 현장에 새벽에 내릴 비가 얼어붙으면서 블랙아이스가 형성되어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고 원인 등을 조사중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