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21. 20:10ㆍ생활정보
필리핀 한인 여행사 에브리필 폐업 공지
필리핀 여행 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호텔 예약을 하시는분들도 많지만, 한인 여행사를 이용하는분들도 많으신데요, 저도 얼마전 필리핀 세부 여행 시 현지 한인 여행사를 통하여 이용 했었는데요,
곧 있을 명절 설날에도 필리핀 여행 계획을 하신분들이 많은데, 필리핀 현지 한인 여행사 에브리필이라는 곳이 경영 악화에 노력을 다했으나 부득이하게 폐업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필리핀 한인 여행사 에브리필 폐업으로 인하여 카카오톡, 고객센터 등 연락이 원활하지 않다고 합니다.
미리 예약을 하시고 바우처를 받았으나 그 바우처가 가짜일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 추정되는 피해자는 100여명 이상이며 그 중 세부 현지에서 가족 여행 중 호텔이 취소된 걸 확인하신분도 있다고 합니다.
일부 바우처는 호텔 확인 결과 예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고객도 있으며, 일부는 필리핀 한인 여행사 에브리필 폐업 신고가 이루어진 당일 취소되었다는 분도 있으며, 아예 예약 조차 되지 않은분들도 다수라고 합니다.
필리핀 한인 여행사 에브리필은 필리핀 세부, 보홀, 보라카이 리조트, 호텔 등을 현지 숙박 예약 대행 업체 중 꽤 큰 규모에 속하며, 에브리필 네이버 카페 멤버는 약 1만8천여명 정도 입니다.
에브리필 폐업으로 인한 공지사항에 피해를 입은 고객들께 개별적인 환불을 약속 드리겠다고 밝혔지만 피해자들의 메일이나 연락이 안되는 상태라고 합니다.
필리핀 한인 여행사 에브리필 피해자 모임 카페에는 약 450여명이 가입된 상태이며 피해자들은 개별적으로 경찰에 신고 및 단체 소송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경찰은 필리핀 한인 여행사 에브리필 폐업 사건에 대한 신고를 접수 후 수사에 착수할 방침이라고 합니다.